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Git
- Kotlin
- linux
- function scope
- Anko SQLite
- RecyclerView
- Eclipse
- LinearLayout
- block scope
- javascript
- android
- Retrofit2
- react
- ReactDOM
- java
- vim
- Anro Coroutines
- layout
- ViewGroup
- props
- intent
- .kt
- component
- ConstraintLayout
- 안드로이드
- RelativeLayout
- cardview
- permission
- http
- view
Archives
- Today
- Total
이것저것 다 개발
[Java] OOP (Object Oriented Programming) 본문
OOP (Object Oriented Programming)
OOP는 3가지 원칙이 있습니다.
1. Encapsulation (캡슐화)
Java 에서의 캡슐화의 기본은 Class 입니다. 그 Class 들은 특성과 동작을 결합하여 새로운 데이터 형식을 만듭니다.
Class 는 객체 집합에 의해 공유 될 구조 및 동작(Data and Code)을 정의하는 논리적 구조입니다.
Class에 의해 정의된 data는 member variables 또는 instance variables 가 있고 이 data에 작동하는 코드는
methods 입니다.
클래스의 목적은 위와같은 구조와 동작의 복잡성을 캡슐화 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
2. Inheritance (상속)
Inheritance는 하나의 Object가 다른 Object의 속성을 얻는 과정으로 계층적으로 되어있습니다. Inheritance를 통해
클래스에 대한 공통적인 규약을 정의하고 기존의 유형을 기본으로 새로운 유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.
ex ) 동물 > 포유류 > 개 > 골든리트리버
3. Polymorphism (다형성)
Polymorphism은 "Many forms", "One interface, multiple methods" 로 간략히 말할 수 있습니다.
...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JVM (Java Virtual Machine) Runtime Data Area (0) | 2017.12.08 |
---|---|
[SpringBoot] STS를 이용한 Spring Boot Project 생성하기 (0) | 2017.11.29 |
[Spring Boot] org.springframework.orm.jpa.JpaSystemException (0) | 2017.11.28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