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
[Java] OOP (Object Oriented Programming)
용용개발
2017. 12. 4. 08:54
OOP (Object Oriented Programming)
OOP는 3가지 원칙이 있습니다.
1. Encapsulation (캡슐화)
Java 에서의 캡슐화의 기본은 Class 입니다. 그 Class 들은 특성과 동작을 결합하여 새로운 데이터 형식을 만듭니다.
Class 는 객체 집합에 의해 공유 될 구조 및 동작(Data and Code)을 정의하는 논리적 구조입니다.
Class에 의해 정의된 data는 member variables 또는 instance variables 가 있고 이 data에 작동하는 코드는
methods 입니다.
클래스의 목적은 위와같은 구조와 동작의 복잡성을 캡슐화 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
2. Inheritance (상속)
Inheritance는 하나의 Object가 다른 Object의 속성을 얻는 과정으로 계층적으로 되어있습니다. Inheritance를 통해
클래스에 대한 공통적인 규약을 정의하고 기존의 유형을 기본으로 새로운 유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.
ex ) 동물 > 포유류 > 개 > 골든리트리버
3. Polymorphism (다형성)
Polymorphism은 "Many forms", "One interface, multiple methods" 로 간략히 말할 수 있습니다.
...